성령강림절 셋째주 세계 선주민의날 기념 예배
인 도 : 동쪽을 향하여 (몸을 동쪽으로 향합니다.)
다함께: 해가 떠오르는 동쪽으로부터 평화와 빛, 지혜와 지식이 찾아옵니다. 이곳은 우리 삶의 새 시작을 의미합니다. 하나님, 이 귀한 선물에 감사드립니다.
인 도 : 남쪽을 향하여 (몸을 남쪽으로 향합니다.)
다함께: 남쪽으로부터 따스함과 인도하심, 풍성한 생명이 찾아옵니다. 이곳은 따뜻한 비가 내려 모든 생명을 깨끗하게 하고 생명을 돌보는 곳입니다. 하나님, 이 귀한 선물에 감사드립니다.
인 도 : 서쪽을 향하여 (몸을 서쪽으로 향합니다.)
다함께: 서쪽으로부터 일몰이 찾아와, 일과 쉼의 균형을 이루도록 우리를 일깨웁니다. 이곳은 우리의 꿈과 환상을 기억하게 하는 자리입니다. 하나님, 이 귀한 선물에 감사드립니다.
인 도 : 북쪽을 향하여 (몸을 북쪽으로 향합니다.)
다함께: 북쪽으로부터 차갑고 강력한 바람과 흰 눈, 그리고 선조들의 가르침이 찾아와 우리에게 힘과 인내를 줍니다. 하나님, 이 귀한 선물에 감사드립니다.
인 도 : 위를 향하여 (머리를 위로 향합니다.)
다함께: 하늘로부터 우리는 어둠과 빛을 받고, 숨 쉬는 공기와 날개 달린 피조물들을 통해 전해지는 메시지를 받습니다. 하나님, 이 귀한 선물에 감사드립니다.
인 도 : 중심을 향하여 (머리를 앞으로 향합니다.)
다함께: 모든 생명의 중심에서 당신의 빛과 사랑이 옵니다. 우리에게 생명의 결을 허락하신 분이 바로 당신입니다. 우리는 날마다 함께하시는 당신의 사랑과 임재를 인정합니다. 하나님, 이 귀한 선물에 감사드립니다.
인 도 : 아래를 향하여 (머리를 아래로 향합니다.)
다함께: 우리는 어머니 대지로부터 왔으며, 어머니 대지로 돌아갑니다. 우리의 보금자리인 당신의 창조에 감사드립니다. 우리가 선한 길을 걷게 하소서. 사랑의 영이시여, 이 땅 위에 한 가족으로 화합하며 살아가게 하소서. 서로의 기쁨을 나누고, 서로의 슬픔을 공감하며, 당신과 함께 어머니 대지의 얼굴을 새롭게 하소서. 아멘